본문 바로가기
육아 놀이터

초등학생 건강검진 다녀왔어요

by 딸셋다둥맘 2021. 6. 21.

 

오늘은 초등학생 건강검진에

다녀온 후기에 대해 함께 공유해보고자 해요.

 

 

 

 

학교에서 받은 통신문!

바로바로 학생 건강검진 실시 안내~

제가 어릴 때에는 학교에서

간단한 신체검사를 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학생 건강검진을

병원에서 진행하는 것 같더라고요.

건강검진 기관이 2곳이었는데

저희는 사전예약을 하지 않아도 되는

허유재병원에 가기로 결정하였어요.

 

 

 

허유재병원은 일산소방서

바로 옆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건물이 크기 때문에 한눈에 찾을 수 있었어요.

 

 

 

 

학생 건강검진으로 허유재병원에 방문하셨다면

병원 2층으로 올라가시면 돼요.

학생 건강검진뿐만 아니라 

성인 건강검진도 받을 수 있더라고요.

 

 

 

2층에서 접수하는 곳에서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면 이렇게 3장의 종이를 줘요.

왼쪽은 학생 건강검진 결과 통보서(문진표)이고

오른쪽 두 개는 코로나로 인한 문진표더라고요.

 

 

 

 

 

문진표를 작성하고 내면

1번 앞에서 대기를 하라고 해요.

신체 계측실에 들어가면 시력검사,

키와 몸무게, 혈압측정을 해요.

 

 

 

 

 

신체계측이 끝나면 원무과?로 가서 접수하라고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세요.

안내에 따라서 원무과로 이동하였어요.

원무과는 건강검진센터와 같은 층에 위치하고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답니다.

 

 

 

접수를 하고 나면 5층으로 가서

소변검사를 해요.

보통은 소변검사 후에 소아청소년과로 가는데

비만인 친구들은

채혈실에 가서 피검사를 해야 한답니다.

이건 비밀인데...

<저희 딸이 비만..이라서.. 피검사를 했어요.

그런데 태어나서 피를 뽑는 게 처음인데

이렇게 큰 주사는 처음이었다며

십자수 바늘 크기만 한 게 들어갔다며

얼마나 엄살을 떨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변검사를 마친 친구들은 다시 2층으로 내려와

소아청소년과에 가면 의사 선생님과

면담을 하면 학생 건강검진은 끝이랍니다.

 

 

 

학생 건강검진을 마치고 허유재병원

1층에 있는 이다야에서

저는 이디야 커피만 먹으면

밤새 화장실을 가기 때문에

이디야에서 제일 좋아하는밀크셰이크를 딸은 레몬에이드를 주문하여 먹었네요.큰딸이 사춘기가 왔는지..엄마랑 둘이 있는데 말도 많이 안 하더라고요.엄마만 쫑알쫑알 이야기한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째와 셋째가 학교에 가면

학생 건강검진만 3번이겠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이가 3명이라 할 일도 3배인 것 같아요.

남은 하루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댓글